10월, 2017의 게시물 표시

신앙생활을 하면서 갖게 되는 많은 궁금증들

저는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하나님과 믿음, 성경 등에 대해 많은 의구심과 의문점들을 갖고 있었습니다. 이제 그에 대한 답들을 제가 할 수 있는 한 제 나름대로 찾아보려 합니다. 제가 깨달은 한 가지 방법은 주제와 관련된 국내외 유명하신 목사님들의 설교 동영상들을 보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생각나는 대로 틈틈이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저는 우선 완전한 불신자 입장에서 가질수 있는 질문들이 무엇인지 먼저 알아보고자 합니다. 가장 먼저 성경에 대한 것입니다. 지금 현재 우리가 하나님에 대해 알고 있는 것들은 모두 성경에서 나왔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으로 우리의 최종 목적지인 천국과 그 주권자이신 하나님에 대해서 알아보고, 나머지 지옥, 예수님, 믿음, 구원, 기도 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성경은 누가 어떻게 만들었는가? 21세기 첨단과학 시대에 성경을 어떻게 믿을 수 있나? 왜 성경은 이토록 이해하기 어려운가? 왜 성경은 66권이나 되며 양이 이리도 많은가?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이 왜 우리 사람을 창조하셨는가? 하나님은 고통을 즐기시는 분인가? 왜 이 고통은 끝이 없는가? 죽어야 끝이 나는 것인가? 하나님은 악을 왜 방치하시는가? 사탄은 왜 창조하셨는가? 사탄, 마귀, 귀신의 정체는 무엇인가? 그들이 어떻게 다른가? 하나님은 왜 모든 사람이 천국에 가지 않게 하시는가? 하나님은 왜 직접 보이시지 않는가? 하나님이 우리를 그토록 사랑하신다면 지옥은 왜 있는가? 성경은 자살에 대해 뭐라고 하는가? 자살하면 지옥에 가는가? 천국은 무엇이며 누가 들어가나? 천국은 들어가기 어렵나? 구원과 천국은 무슨 관계인가? 구원받으면 다 천국가나? 예수님 믿으면 무조건 천국 가나? 우리는 왜 끊임없이 신앙생활을 해야 하나? 죽기 바로 직전에 예수님 믿으면 천국 가나? 나는 왜 믿음이 생기지 않는가? 나는 왜 하나님의 사랑이 느껴지지 않는가? 나는 왜 신앙생활을 열심히 해도 기쁨이 없는가? ...

고통과 고난, 환난 속에 힘을 주시는 말씀들

이미지
성경 속 인물들의 연단 기간 (긴 순서로) - 노아 (Noah): 100년 이상 방주 제작 - 모세 (Moses): 40년 (40-80세) - 예수님 (Jesus): 33년 (0-33세) - 아브라함 (Abraham): 25년 (75-100세) - 이삭 (Isaac): 20년 (40-60세), 40세에 리브가와 결혼하여 60세에 에서와 야곱을 낳기까지 20년 - 야곱 (Jacob): 20년, 하란 땅에서 20년을 라반으로부터 혹독한 연단을 받으며 참고 견디며 기다렸습니다 - 바울 (Paul): 14년? - 요셉 (Joseph): 13년, 꿈을 꾼 시기는 17세이고 그의 꿈을 이룬 시기는 30세였으므로 13년을 연단 받았습니다. 이것을 통하여 무엇을 알 수 있습니까? 연단에는 반드시 끝이 있다는 것입니다. 혹 지금까지도 연단으로 고생하고 있습니까? 그렇다면 조금만 더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요셉이 30세에 애굽의 총리가 되고 110세 죽었기 때문에 80년간을 애굽의 총리로 일했습니다. 13년 동안 연단 받고 80년을 애굽의 총리로 살았습니다. - 욥 (Job): ? - 다윗 (David): 13년? (최소)

치유와 축복 (Healing and Blessing)

이미지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 요한삼서 1장 2절 ) Beloved, I pray that all may go well with you and that you may be in good health, as it goes well with your soul. ( 3 John 1:2 )